본문 바로가기

세상을담다/문화를즐기고

[라온팩토리/창립 4주년] 워라밸 뜻, 소확행 뜻 체험으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라온이입니다! 여러분! 1월 14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1월 14일은 바로바로바로바로바로BARO!!

라온팩토리 창립기념일입니다!!! WOW 빰빰빰!!!!


너무 시끄러웠나요...? 라무룩..

하튼..!! 여러분! 여러분은 워라밸 뜻과 소확행 뜻을 알고계신가요?

요즘 굉장히 Hot한 단어인데요.

워라밸 뜻은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소확행 뜻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실현 가능한 행복’이라는 뜻이에요!

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의 앞글자만 따서 소확행이라고 하는 거랍니다!


그렇다면 워라밸과 소확행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바로바로baro바로 ‘라온팩토리’에서 찾을 수 있지요~~!!

그럼 4주년을 맞이한 라온팩토리 창립기념일에는 어떠한 워라밸과 소확행을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하시죠? 궁금하실 거예요.

왜냐구요? 제가 궁금하니까..? 흠흠..

지금 출발합니다!!


2019년 1월 14일 월요일!!!

저희 라온 팩토리가 드디어 창립 4주년을 맞이했어요~~

모두 축하!!! 합니다!!!!! 짝짝짝짝짝짝짝짝짝!!



창립 기념일을 맞이해서 이번엔 특별하게 대표님께서 아주 흥미로운 미션과 재밌는 이벤트를 제안하셨어요!

궁금하시죠? 궁금하실 거예요. 왜냐구ㅇ.. ㅈㅅ..

미션은 저희 라온팩토리의 색인 빨간색!!! 이게 힌트에요!


바로 출근할 때 빨간색 하나를 본인의 콘셉트로 잡고 출근하는 거였답니다. 


미션에 상품이 빠지면 재미없겠죠?

당연히 상품도 있었습니다!

상품은 하루 휴가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휴가비!!(개꾸르르르를)

대박이죠? ㅠㅠ 휴가도 모자라 휴가비라니 감동쓰 bb


그리고 하나 더! 이벤트는 팀 이벤트라는 점!

점심시간에 한 시간 동안 각자 개인이 원하는 메뉴 1인분씩 총 3인분을 구매해 삼만 원 안에 맞춰서 오는 겁니다~~!! 

요것도 물론 포상도 있겠죠? 1등한 팀은 회식비 지원!! (술이 들어간다 쭈ㅜㅜㅜㅜㅜㅜㅜ욱)


취지는 평소에 직원들의 취향과 먹고 싶은 메뉴를 말하지 못하는 직원들이 있을까 봐 이런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사족이 너무 길었죠... ㅎㅎ 구럼 저희 라온팩토리 직원들은 어떤 콘셉트로 출근했는지 한번 볼까요?!

과연 1등은 누가 차지했을까요?!



앗 올해는 기해년이라 돼지가 라온팩토리의 창립 4주년을 축하해주고 있어요!

누가 어떤 모습으로 출근했는지 들어가 볼까요?!



먼저 걸크러쉬 뿜뿜! 엄소영 본부장님이에요! 빨간 모자와 빨간 양말, 빨간 립스틱, 빨간 매니큐어로 콘셉트가 마녀이신가 봐요! 빗자루만 있으면 곧 날아갈 것 같지 않나요?



다음은 새로 오신 박동훈 본부장님입니다! 빨간 비니가 군고구마를 떠오르게 하네요!

군고구마 한 봉지 주세염 >_<



조원용 과장님은 빨간 장미꽃과 빨간 양말을 청바지 위로 올려서 깜찍함을 더해 주셨어요!



개발팀의 고경남 과장님은 빨간 패딩을 입었어요! 가을을 맞이한 고독한 남자의 컨셉...?



이동빈 대리님은 ㅋㅋㅋ 빨간 신발로 포인트를 주셨구요!! 평소에도 하이탑 신발을 좋아한다고 하는데 빨간 신발이 너무 매력적이죠?



이호경 대리님은 라온의 색깔인 빨간 써클렌즈를 착용하고 오셨어요!!

라온팩토리의 모든 것을 눈에 담겠다는 의미로 렌즈를 끼고 오셨다고 해요^^



스포트라이트를 받고있는 이분은 디자인팀의 정세근 주임님입니다.

빨간색 겉옷과 썬글라스를 껴 멋스러움을 더했어요ㅋㅋㅋ

영화 ‘백 투 더 퓨처’에서 방금 나온 것만 같다능..ㅋㅋㅋㅋ



김동현 주임님은 해병대 티셔츠를 입고 왔어요~~

외적으로는 해병대라고 생각 들지 않지만 본인은 항상 반전 매력이라고 이야기하신답니다! ㅋㅋㅋ



오서영 사원 역시 빨간 겉옷으로 포인트를 줬어요!

축구팀의 마스코트인 미녀 코치 같지 않나요?? :)



윤인희 사원은 빨간 왕리본으로 콘셉트를 잡았어요!

왕리본으로 포인트를 줘서 시선을 사로잡았는데 너무 귀여웠답니다 ㅋ.ㅋ



어!! 1등은 과연 누구일까요??? 엄청 박빙이었어요 무려 재투표나 했다구요!!


지금부터 Red concept 미션에서 1등을 한 직원을 공개하겠습니다!! 


공동 1등인건 안 비밀!! >.<



먼저 이보나 대리님은 콘셉트가 빨간 망토 차차래요!

양갈래 머리에 빨간 망토, 직접 만들어 오신 활까지!

정성에 감동받은 직원들의 투표가 1등에 도움을 주었답니다!

정성 대박이죠??



마지막으로 송주현 대리님입니다.

빨간 옷에 빨간 화장에 빨간 구두에 빨갛다 못해 열정으로 불타는 심장까지 온통 빨간색입니다!

심지어 아침에 이렇게 입고 버스 타고 오셨대요!! 대박쓰..


모두 1등 축하드립니다~~~ 


이제 두 번째 이벤트인 먹고 싶은 음식 사오기!

한 팀당 삼만 원 내에 먹고 싶은 것 1인분을 사왔어요!


물론! 이 복장 그대로~~ 입고 미션을 진행해야겠죠?^^ 

너무 ㅊ..창..피 아니 너무 뿌듯했어요.. ^^;;



그럼 이벤트 인증샷 들어갑니다~~~~!!


<꼰대팀>


<요리팀>


<그녀와 동현팀>


<남자팀>


<대리팀>


잘 보셨나요?! 모두 이렇게 드레스코드 그대로 음식을 구매하러 다녀왔답니다 ^^..


그렇다면! 도대체 다들 어떤 음식을 샀는지 너무너무 궁금하죠? 공개하겠습니다~!!



자!! 엄청 다양했어요 역시 사람의 취향은 다양한가봐요...

사진만 봐도 배부르시죠??

 

초밥, 육회비빔밥, 닭강정, 피자, 만두, 신전떡볶이, 닭볶음탕, 돈까스, 죽(?), 크림빵, 소보로빵, 닭발까지!

평소에 먹고싶었던 음식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점심부터 배 터져 죽는 줄 알았어요 ㅠ.ㅠ 그래도 앙 배불띠!


음식 미션 역시 등수를 가려야겠죠?! 투표를 통해 가장 맛있었던 음식은 바로바로바로바로!

윤인희 사원이 고른 닭강정 이였어요!

다른 맛있는 음식들이 많았지만 유난히 모두가 극찬했던 윤인희 사원이 사온 닭강정!

앞으로 다같이 자주 먹게 될 거 같은 느낌이...?



그에대한 포상이 있어야 제맛!

윤인희 사원이 포함되어있던 그녀와 동현팀에게는 회식비 전액 지원!!!!!!

캬~~ 오져따리 조만간 회식 각 잡겠습니다 ^-^


이렇게 오늘 라온팩토리의 창립기념일을 맞아 알차게 보냈습니다!

라온팩토리와 함께 알아본 워라밸 뜻, 소확행 뜻 이제 무엇인지 확실히 아시겠죠? 크크

직접 체험한 워라밸과 소확행! 라온팩토리에서 직.접.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앞으로 라온팩토리의 5주년, 6주년, 10주년까지 함께 달려봅시다~~ 가즈아~~~~~!!!!!


라온팩토리를 응원합니다!! 파이팅~!!!!!